더퓨쳐컴퍼니 '메타버스2', 걸그룹 브레이브걸스 NFT 프로젝트 공개

관리자
2021-11-25
조회수 160


㈜더퓨쳐컴퍼니(대표 김현섭)의 국내 최초 메타버스 가상부동산 게임인 ‘메타버스2’가 랜드마크 지역 기준과 소유자 혜택을 공개하는 동시에 걸그룹 ‘브레이브걸스’의 NFT(대체불가능토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25일 메타버스2 운영진에 따르면 브레이브걸스는 메타버스2 게임 내 지정된 랜드마크에 NFT가 돼 들어간다. 메타버스2 측은 ‘서울과 뉴욕! 브레이브걸스 랜드마크’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진행한다.

우선, 서울과 뉴욕 랜드마크 중에서 5종을 선정한다. 이어 4개는 각자 다른 브레이브걸스의 멤버의 건물로 지정하고, 마지막 건물은 팀 모두의 랜드마크로 지정함으로써 해당 랜드마크의 소유자에게 NFT를 지급할 예정이다.

랜드마크는 3D 형태로 외부 및 내부 모두 실제 공간과 같이 구현한다. 지정된 랜드마크의 타일은 소유자가 개별로 분산돼 있기 때문에 타일별로 NFT화를 진행한다. 이후 랜드마크에서 발생할 광고 수익, 관광 입장료, 공연 수익 등은 랜드마크를 소유하고 있는 타일 개수 비율로 분배가 이뤄진다.

브레이브걸스는 롤린(Rollin’)이라는 곡으로 차트의 역주행으로 주목받은 걸그룹이다. 메타버스2의 정식 론칭 전부터 함께한 홍보모델로, 메타버스2 유튜브에서 가상부동산 게임에 대해 쉽게 알아보는 예능 콘텐츠를 진행하기도 했다.

앞서 메타버스2는 서울과 뉴욕의 랜드마크 분류를 진행했다. 랜드마크의 종류는 ▲국가의 중요한 기반 시설이 되는 내셔널 퍼실리티 ▲국가와 지역의 주요 문화재인 헤리티지 골드 ▲복합 문화 공간과 비즈니스 센터의 특징을 가지는 플래티넘 컬쳐 ▲럭셔리한 주택 지역과 상업 요충지인 프레스티지 벨트로 나눴다.

또한 랜드마크 분류 후, 서울의 1차 랜드마크는 서울시청, 덕수궁, 롯데월드타워, 나인원 한남으로, 뉴욕의 1차 랜드마크는 유엔(UN) 본부, 자유의 여신상, 워싱턴 스퀘어 파크, 맨해튼 타임스퀘어로 각각 지정됐다.

메타버스2 운영 관계자는 “메타버스2는 게임 내에서 사람들이 만나고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으며 경제활동까지 가능하다”며 “비단 가상 세계의 개념만이 아니라 실제 지구와 동일한 제2의 지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랜드마크는 대체 불가능한 유일한 디지털 자산이므로 시간이 지날수록 희소성과 가치가 계속 올라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우주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보다 확장된 개념으로 현실과 같이 활동할 수 있는 가상세계를 이야기한다. 메타버스2는 1:1 스케일로 이뤄진 제2의 ‘가상 지구’에서 10m² 크기의 격자 모양 타일로 토지를 나눠 게임 내에서 유저들끼리 자유롭게 가상의 토지를 사고팔 수 있는 가상부동산 게임이다.

0 0


(주)더퓨쳐컴퍼니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85길 5-4 2층
사업자등록번호 : 217-81-50714
전화 : 1644-8788

제휴문의: thefuturecompany2021@gmail.com 


Copyrightⓒ Futurecompany. All Right Reserved.